이야기마당

자주하는 질문

FAQ

자주하는 질문 

FAQ 검색
등록된 FAQ가 없습니다.

Q. 수강신청, 프로그램(수영,체육,교육문화 등) 접수는 언제 가능한가요?

프로그램 기존회원은 매달 18일부터 22, 반변경기간 23, 24, 신규회원은 25일부터 매달말일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Q. 헬스프로그램도 신규접수일에 등록을 해야하나요?

헬스프로그램은 수시접수이고 접수일을 따로 두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아무 때나 오셔서 등록하시고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Q. 접수는 몇시부터 가능한가요?

프로그램 접수 시간은 접수 가능일은 평일 오전7시부터 저녁9시까지 토요일은 9시부터 저녁5시까지 가능합니다. 접수처 점심식사시간은 평일 상시운영, 토요일 13시부터 14시까지입니다. 이 시간대를 피해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Q. 신규접수 시 준비해야할 서류나 필요한 것이 있을까요?

신규접수 시 신규가입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하는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회원등록을 하시면 신청서작성 없이 접수처에서 간단한 인적사항만 알려주시면 빠른 접수가 가능하십니다.

 

Q. 기존회원 접수기간을 놓치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회원 접수기간을 놓치시게 되면 신규회원들에게 기회가 생겨 등록가능인원이 없으실 수 있으니, 기존회원접수기간을 놓치지 않고 등록을 해주시면 계속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Q. 온라인접수가 가능한가요?

현재 온라인접수는 기존, 신규회원 접수 가능하고, 반변경은 방문접수만 가능합니다.

 

Q. 연기신청이 가능한가요?

현재 프로그램 연기는 되지 않고 환불만 가능합니다 .


Q. 카드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현재 카드분실 시 재발급이 가능하시고, 발급비용이 발생됩니다. 다른 방법은 핸드폰 앱(스포패스)설치 시 큐알코드로 카드를 대신하실 수 있습니다. 게이트 입장가능

  

Q. 자유수영이 가능한가요?

자유수영 현재 운영되지 않고 있으며, 강습시간으로만 이루어져있습니다.

 

Q. 수영장 일일입장이 가능한가요?

수영프로그램은 강습으로만 이루어져있어 월단위 등록만 가능하며, 일일입장권을 따로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Q. 문래동 주민만 센터이용이 가능한가요?

저희 문래청소년센터는 지역주민뿐 아니라 다른타지역분들도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Q. 센터 이용 시 주차는 어떻게 되나요?

프로그램 이용회원은 주차등록을 위한 QR코드를 접수처 또는 홈페이지 링크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월 프로그램 등록 시 QR안내에 따라 작성을 해주시면 프로그램시간별로 무료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주차등록 시 차량등록은 바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접수기간 외에 주차등록을 하여 주차료 발생 시 환불되지 않으니 꼭 사전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주차 접수 기간 : 매달 18일~말일)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대중교통이나 도보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프로그램 강좌 등록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모바일 또는 PC인터넷으로 문래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수강신청->강좌목록보기->검색어에 듣고싶으신 강좌를 검색하시면 잔여등록인원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마감된 강좌는 강좌목록에서 검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프로그램 등록 예약이 가능한가요?

프로그램 등록 시 예약을 하는 시스템은 없고, 잔여석 확인 후 접수만 가능하십니다.

 

Q. 프로그램 추가 수강은 가능한가요?

프로그램 추가 수강은 신규접수일에 등록가능인원이 있으면, 접수가 가능하십니다.

 

Q. 제로페이 등록 시 할인이 있나요?

기존비플제로페이 등록시 할인제도는 사라졌고, 결재도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서울페이로는 등록이 가능하며, 서울페이와 카드결재의 등록방법이 다르니 접수하실 때 미리 말씀해주시면 좀 더 빠른 결재가 가능하십니다.

 

Q. 프로그램 이용 시 개인사물함이용이 가능한가요?

개인사물함 이용은 가능하시나, 사물함 이용인원이 다 차 있는 상황이어서 대기명부를 작성해주시면 순차적으로 등록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유아스포츠단 중간입단이 가능한가요?

유아스포츠단은 중간입단이 불가능하시며, 매 학기에 결원이 생기면 추가모집이 됩니다. 추가모집이나 연초모집은 센터홈페이지에 공지가 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